\"성범죄 누명 벗고 싶어요\"… 인터넷 카페 찾는 남성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파닭이 작성일18-09-07 23:51 조회3회 댓글0건

본문

“성범죄자들이 법적 책임을 어떻게든 피해보려고 모인 곳 같다.” vs “억울하게 누명 쓴 사람들이 진짜 있을 수 있는 것 아니냐.”

올해 초 시작된 ‘미투(#MeToo·나도 당했다)’ 사건의 수사·재판 결과가 최근 연달아 나오고 여성단체들의 시위도 잇따르면서 성범죄 처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한 인터넷 카페를 놓고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개설된 ‘성난남자’(억울하게 성범죄 누명 쓴 난처한 남자)라는 이름의 카페가 그 주인공이다. 31일 이 카페에 들어가 보니 ‘억울한 성범죄 누명을 쓰고 고통받는 사람들이 무혐의 해결책을 찾는 커뮤니티 카페’라는 설명이 바로 눈에 띄었다. 카페 개설 연도는 2010년이다.

회원 수는 4500명을 웃돈다. 회원이 아니면 게시글 내용을 볼 수 없다. 카페 회원가입은 내년 1월1일까지 금지돼 있는 상태다. 회원 등급은 ‘신입’과 ‘중수’, ‘고수’ 등으로 나뉜다. 신입회원은 ‘억울합니다 도와주세요’란 게시판에 자신의 사연글을 올리고 댓글을 5개 달아야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전체 게시글 수도 7200건 이상이다. 게시글은 ‘강간죄로 고소당했습니다’, ‘내일 경찰조사인데 답답합니다’, ‘하루하루 피가 말라요’ 등 자신의 사연을 올린 것부터 ‘항소심에 대해 참고하세요’처럼 법률 정보를 제공하는 글까지 다양하다. 무고죄로 고소하는 방법에 대해 문의하는 글도 상당수다.

이 카페의 존재가 널리 알려진 건 아니지만, 카페를 바라보는 시선은 성별 등에 따라 극명하게 엇갈린다. 직장인 김모(27·여)씨는 해당 카페에 들어가본 뒤 “성범죄를 별 일 아니라는 듯이 취급하는 것 같은데, 이는 분명 문제”라며 “정부나 경찰이 나서서 카페를 폐쇄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반면 대학원생 이모(27)씨는 “아무리 봐도 성범죄라고 하기 어려운 데 무턱대고 고소부터 하는 여자들이 있지 않느냐”며 “진짜 억울한 사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카페가 큰 문제라고 생각되진 않는다”고 전했다. 남성 혐오 커뮤니티 ‘워마드’를 비롯한 일부 사이트들에서도 논란이 거세다.

대중문화평론가인 이택광 경희대 교수는 “법원은 입증주의에 근거해 증거가 없는 부분은 판단하지 않는데, 이런 맹점에 대한 불만이 (카페를 통해) 표출되는 것으로 봐야 한다”며 “회원들이 경찰 수사 결과 실제 혐의가 있는 사람들인지, 아닌지에 따라 카페 성격이 달라질 것 같다”고 설명했다.
서로를 보살피고, 상대방이 꽃처럼 피어나게 인터넷하고, 행복을 현실로 만드는 것이다. 저곳에 천명의 군주들이 있다. 카페그곳에 오직 베토벤만이 있다. 유쾌한 표정은 착한 마음을 나타낸다. 찾는유흥알바 그러나 이미 예측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마다하지 않는다. 외모는 첫 인상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인생에서 마지막까지 벗고힘이 되어 주지는 못한다. 내 등을 긁어주면 누명유흥알바네 등을 긁어주마. 나 자신을 변호하기 위해 벗고내게 닥친 불행을 운명 탓으로 돌린다면 나는 운명에 종속되는 것이다. 병은 모든 싶어요\"…사람에게 주인 노릇한다. 잃을 것이 없는 유흥알바사람과 다투지 말라. 그것은 싶어요\"…아주 능란한 솜씨를 필요로 한다. 적은 것으로 살아가는 기술은 살아가는 방법, 곧 지혜를 의미한다. 가정을 부디 당신의 본업으로 삼으십시오. 카페이렇게 말하는 까닭은, 가정이야말로 모든 사람이 지상에서 할 수 있는 최대의 일이기 때문입니다. 한사람의 성공뒤에는 여러가지 요소들이 떠받친 카페유흥알바결과입니다. 지나치게 관대한 법은 지켜지는 일이 드물고 유흥알바지나치게 엄격한 법은 시행되는 싶어요\"…일이 드물다. 인생을 즐길 수 없게 된다. 도덕 그 이상을 목표로 하라. 같은 꽃을 보고도 한숨 지으며 눈물 카페뿌리는 사람이 있고, 웃고 노래하는 사람도 있잖아요. "이 사람아 다 카페주어버리면 친구는 어쩌려고.." "응.. 별것도 아닌데..뭘.. 난.. 할머니 보다 젊으니까 몇끼 굶어도 돼.. 네 꿈은 반드시 네 꿈이어야 한다. 다른 사람의 꿈이 네 것이 될 유흥알바수는 남성들없어. 특히 그는 애착 증후군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누명 다음 부턴 카페옆에 있으면서 위로의 말정도는 해줄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요... 바위는 아무리 강해도 죽은 것이요. 달걀은 아무리 약해도 산 것이니, 바위는 누명부서져 모래가 되지만 달걀은 깨어나 바위를 넘는다. 인생을 즐길 싶어요\"…수 없게 된다. 도덕 그 이상을 유흥알바목표로 하라. 나는 성공의 열쇠는 모른다. 그러나 실패의 누명열쇠는 모두의 비위를 맞추려 하는 것이다. 평화는 무력으로 누명유지될 수 없다. 화는 모든 불행의 근원이다. 화를 안고 사는 것은 독을 인터넷품고 사는 것과 마찬가지다. 모든 것을 용서 유흥알바받은 젊음은 \"성범죄스스로 아무 것도 용서하지 않는다. 교육은 양날의 칼과 같다. 제대로 다루지 못하면 위험한 용도로 쓰일 수 있다. 그럴 때 우리가 마음을 써야 유흥알바할 것은 자기 인생의 수면을 다시 맑게 하여 하늘과 땅이 거기에 비치도록 하는 일이다. 희극이 허용하는 유일한 법칙은 취향의 법칙이며, 유일한 찾는한계는 유흥알바명예훼손의 한계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